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entOS 6.5 에 mysql 5.6 yum 으로 설치하기

서버설정

by fsteam 2014. 7. 29. 15:53

본문

CentOS 6.5 버전에서 yum 을 통해서 mysql server를 설치하면 버전이 5.1 이 설치된다.

(yum update 해봐도 5.1 버전이 최신이라고 나온다 ㅠ.ㅠ)

mysql server 5.6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소스를 다운받아서 컴파일 하던가.. 해야되는데 컴파일 하기도 귀찮고..

다행스럽게도 mysql 홈페이지에서 yum 을 통한 설치를 지원해 주고 있다.


일단 mysql 홈페이지에 접속하자.

http://dev.mysql.com/doc/refman/5.6/en/linux-installation-yum-repo.html


쭉 훑어보면 step by step 따라하기 식으로 설명이 되어 있다.

여러가지 리눅스 버전에 대해서 나오는데.. 여기서는 내가 사용하는 CentOS 6.5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1. Yum Repository 추가

다음 URL 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자신의 OS에 해당하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는다.

http://dev.mysql.com/downloads/repo/yum/

나는 CentOS 6.5 리눅스 커널 2.6이므로.. 아래 표시한 Linux 6 버전용을 다운로드 받았다.


다운로드 받았으면... 아래와 같은 명령으로 RPM 파일을 설치한다.

# yum localinstall mysql-community-release-el6-5.noarch.rpm



2. MySQL 설치하기

repository가 추가되었으므로.. 이제 mysql 설치를 진행하자.

# yum install mysql-server

위와 같이 입력하면 mysql-community-server-5.6.19... 라고 뜨는것이 보인다.

기존 5.1을 대체하는 버전으로 설치가 가능해진 것이다 !!

y를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key 값이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 과감히 무시하고 y를 눌러서 진행!!


자~ 설치가 완료되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