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cocos2d-x
cocos2d-x 시작
fsteam
2011. 11. 9. 16:21
아이폰의 시장이 크다. 아직까지는.....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에서 개발을 테스트 해왔지만, 앞으로의 개발은 가급적이면
양쪽 플랫폼 동시지원하는 형태로 가야될것 같다. (일단은 게임에 한정되겠지만..)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여러 라이브러리중에 두가지를 테스트 해보았다.
cocos2d-x, emo
둘간의 장단점이 있지만.. 여러가지 테스트 결과.. cocos2d-x 가 우세한것으로 판명됨.
역시... 스크립트언어는 느려.. c, c++ 로 가야 원하는 퍼포먼스를 얻을수 있는듯.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에서 개발을 테스트 해왔지만, 앞으로의 개발은 가급적이면
양쪽 플랫폼 동시지원하는 형태로 가야될것 같다. (일단은 게임에 한정되겠지만..)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여러 라이브러리중에 두가지를 테스트 해보았다.
cocos2d-x, emo
구분 | cocos2d-x | emo |
장점 | 1. 실행 속도가 빠르다. 2. 관련 레퍼런스가 많다. 3. 활발하게 개발이 진행중이다. |
1. 개발이 빠르다. 2.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이 가능하다. |
단점 | 1. X-code에서 개발해야 된다. (즉.. mac 환경이 필요) |
1. 메모리 점유율이 높고 실행속도 다소 느림 2. 관련레퍼런스가 적다. |
기타 | 언어 : C++ |
언어 : squerel (자바스트립트 유사) 이라는 스크립트 언어 |
둘간의 장단점이 있지만.. 여러가지 테스트 결과.. cocos2d-x 가 우세한것으로 판명됨.
역시... 스크립트언어는 느려.. c, c++ 로 가야 원하는 퍼포먼스를 얻을수 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