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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시작

프로그램개발/cocos2d-x

by fsteam 2011. 11. 9.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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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의 시장이 크다. 아직까지는.....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에서 개발을 테스트 해왔지만, 앞으로의 개발은 가급적이면
양쪽 플랫폼 동시지원하는 형태로 가야될것 같다. (일단은 게임에 한정되겠지만..)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여러 라이브러리중에 두가지를 테스트 해보았다.
cocos2d-x, emo

 구분  cocos2d-x  emo
 장점 1. 실행 속도가 빠르다.
2. 관련 레퍼런스가 많다.
3. 활발하게 개발이 진행중이다. 
1. 개발이 빠르다.
2.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이 가능하다. 
 단점 1. X-code에서 개발해야 된다.
(즉.. mac 환경이 필요) 
1. 메모리 점유율이 높고 실행속도 다소 느림
2. 관련레퍼런스가 적다. 
 기타  언어 : C++
 언어 : squerel (자바스트립트 유사) 이라는 스크립트 언어
 
둘간의 장단점이 있지만.. 여러가지 테스트 결과.. cocos2d-x 가 우세한것으로 판명됨.
역시... 스크립트언어는 느려.. c, c++  로 가야 원하는 퍼포먼스를 얻을수 있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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