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honegap 3.5 에서 푸쉬(Push Notification) 적용하기 - 2.아이폰 인증서 받기 1/2

프로그램개발/Phonegap

by fsteam 2014. 7. 8. 20:00

본문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푸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자센터를 통해 키값을 얻어야 한다.

안드로이드 GCM 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참조


GCM-1 : 서비스 신청하기



아이폰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인증서를 받아야 한다.

1. CSR(Certificate Signing Request) 만들기

키체인접근 > 인증서지원 > 인증기관에서 인증서 요청 메뉴를 클릭한다.


인증서 지원 입력창에서 개발자등록된 이메일과 이름을 입력한다. 여기에서 입력되는 이름은 공개키, 개인키의 이름이 되므로 잘 기억해 두도록 하자. 디스크에 저장 옵션을 선택하고 계속을 누른다.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고 CSR 파일을 저장한다.


키쌍 정보는 기본값으로 두고 계속 버튼을 누른다.


생성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완료 버튼을 누른다.



2. App ID 만들기

안드로이드의 경우 내가 임의로 패키지명을 정하고 개발한 후 서버에 등록하면 되는 프로세스인데, 아이폰의 경우는 앱을 개발할때 먼저 서버에 App ID를 만들어야 푸쉬 및 기타 서버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 개발자센터에 로그인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Certificates, Identifiers & Profiles 메뉴로 들어간다.


아이폰용 앱을 개발하는 것이므로.. iOS Apps의 Identifiers 메뉴를 선택한다.


App ID를 생성해 주어야 한다. Identifiers > App IDs 메뉴에서 아래 표시된 + 버튼을 클릭한다.


새로운 App ID를 등록하는 화면이다. Name 부분에는 앱에 대한 간단한 이름을 입력한다.


Explicit App ID는 패키지명을 풀네임으로 사용하는 경우이고 Wildcard App ID는 패키지명에 와일드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이다. 여기서는 Explicit App ID 를 선택했으며, Bundle ID 는 도메인명을 역순으로 입력하고 앱 이름을 적는다.

(ex : com.domain.appname)


아래쪽에는 앱에서 사용할 서비스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Game Center와 In-App Purchase는 기본적으로 선택이 된거라 제외할 수 없으며 아래쪽 표시된것과 같이 Push Notification 에 체크를 해 주고 Continue를 클릭한다.


컨펌하는 과정을 거치고..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온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