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IP]VMware에 설치한 mac 에서 USB 장치 인식이 되지 않는경우 해결책

프로그램개발/아이폰

by fsteam 2014. 6. 27. 13:24

본문

현재 vmware 9 버전에 mac OS X 10.8 설치해서 테스트 중이다.

Xcode 도 잘 설치되고.. 문제없다고 생각되던 도중 발생한 문제 하나!

아이폰 연결시 vmware 하단 트레이에 아이폰 아이콘은 생성이 되는데 Connect 시키면.. 오류가 뜨면서 vmware 즉 OS X 쪽으로 아이폰 연결이 되질 않는다.. 예전에는 잘 되던건데?? 이상하네..


구글링을 통해 알아낸 사실..

USB 3.0 포트를 사용할 경우 그러한 문제가 있다고 한다. USB 2.0 포트에 연결해 보았다. 헉.. 역시나 동일한 에러 발생!

기타 다른 여려가지 시도도 해 보았으나 다 실패..


그런데.. 오류 메시지로 이리저리 검색하다 보니.. vmware 사이트에도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오고 있었다.



정확히 내가 보았던 에러 메시지와 동일하다.

The connection for the USB device name of USB device was unsuccessful. The device is currently in use.


위 페이지는 vmware workstation 9.0.3 버전의 release note 인데.. 

이전 버전인 9.0 ~ 9.0.2 버전에서의 이슈였다고 한다. 앗.. 나의 vmware 버전을 살펴보니 9.0.2 !!!!


vmware 자체의 버그를 가지고.. 이짓 저짓 다 해본 셈이다..

9.0.3 으로 버전을 업데이트 하고.. OS X 재구동.. 헉.. 커널패닉이 발생한다 ㅠ.ㅠ

뭐지.. 뭐지.. 

아~~ vmware 설치하는 화면에서 uninstall 후 재설치 되었다.. 그러면 패치도 다시 해줘야 되겠구나..

VMware - unlock-all-v120 설치하고 다시 vmware 구동하니 이제야 OS X 제대로 부팅이 된다. ㅋㅋ


로그인 해서 아이폰 연결해 보려는데.. 헉.. 이번에는 마우스가 안 움직인다.. ㅠ.ㅠ

혹시나 해서 vmware 셋팅 부분을 살펴보니.. 9.0.3 설치후 자동으로 USB 3.0 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아래 그림 처럼..)



이것을 다시 USB 2.0 으로 맞추고 OS X 재부팅하였더니.. 이제야 마우스가 동작한다.


자~ 이제 대망의 아이콘 연동 테스트 !!


vmware의 메뉴나.. 하단 아이콘을 통해 아이폰을 Connect 시켜보자.



메뉴의 VM -> Removable Devices -> Applie iPhone -> Connect 를 클릭한다.



짜잔~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고 메뉴는 Disconnect 로 변경이 되었다!!.


VMware 하단의 아이콘은 아래 그림과 같이 연결되었다는 녹색 신호등(?) 이 켜졌다.. 만쉐이~~



관련글 더보기